강화군(군수 유천호)이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사업과 청년창업농 선발 및 영농정착 지원 사업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받는다.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사업은 농업 발전을 이끌어나갈 유망한 예비 농업인 및 농업경영인을 발굴해 일정기간 자금․교육․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해 정예 농업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 만 50세 미만, 영농경력 10년 이하 등이며, 신청방법은 후계농업경영인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사업에 선정될 경우 최대 3억원 한도, 3년 거치 7년 상환, 연리 2%의 융자조건으로 농지 구입 및 시설물 임차 등을 위한 육성자금을 지원받는다.
청년 창업농 선발 및 영농정착 지원 사업은 창업자금, 기술·경영 교육과 컨설팅, 농지은행 매입비축 농지 임대 및 농지 매매를 연계 지원해 건실한 경영체로 성장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 만 40세 미만, 영농경력 3년 이하 등이며, 신청방법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www.agrix.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청년 창업농 선발 및 영농정착 지원 사업에 선정될 경우 독립영농기간에 따라 3년 동안 매월 100만 원 이하의 영농정착지원금이 차등 지원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