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소방서(서장 김문원)는 지난 16일 오후 3시 소방차량 출동을 함께 경험하며 안전공감을 이루고자 서수경 양 등 4명의 어린이와 보호자 3명이 소방차 동승체험을 하며 서구 관내 정서진 중앙시장 등 전통시장 4개소에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유관기관 합동훈련으로서 서구청 노점단속차량과 서부경찰서 순찰차가 함께 정서진 중앙시장을 시작으로 강남시장-거북시장-가좌시장 순으로 실시됐다.
이날 훈련의 주요내용으로는 ▲시장 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을 통한 소방통로확보 및 대시민홍보활동 ▲소방통로 및 소방용수시설 주변 등 불법 주·정차 차량 단속 ▲고정식차광막→이동식(도르래식)차광막으로 개조 유도 ▲상인 및 시민 대상 주방용 소화기 비치 홍보 ▲비상구는 생명의문, 신고포상제 등 스티커 배부 ▲겨울철 3대용품 안전사용 캠페인 병행실시 등이다.
소방차 출동 훈련을 함께한 서수경 양은 눈으로만 보던 소방차를 직접 타게돼 정말 신난다고 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전에 대해 공감하고 화재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사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