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0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김 지사, 중소기업인과 현장 소통
28일 함평 학교농공단지서 생생한 목소리 수렴…도정 반영키로
등록날짜 [ 2019년01월28일 19시48분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8일 중소기업인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고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함평 학교농공단지의 ㈜와이제이씨를 방문해 지역 중소기업인 30여 명과 함께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 참석 중소기업인은 유망 중소기업 지정업체, 강소기업, 2018년 포상기업 대표 등이다.

 

간담회에선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 등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설명했다. 또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들으면서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전라남도는 올해 4천500억 원의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조성해 기업의 자금난을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의 혁신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2년까지 1천300개사에 스마트공장을 보급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빛가람 혁신도시에 입주한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정책을 확산해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김영록 도지사는 “경기가 어려운 가운데서도 지혜롭고 꿋꿋하게 버텨온 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혁신성장을 통해 튼실한 중견기업으로 발전하도록 열심히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안 내용에 대해서는 조속히 정책화해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기업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정책 제안을 적극 수용하겠다”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전남 수산물 수출 상승세 (2019-01-28 19:49:56)
[인천서부소방서] 꽁꽁 언 얼음물에서 동계 인명구조훈련 (2019-01-28 19:43:25)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