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1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행정안전부] 승강기 안전관리 법정교육 인터넷으로 받는다
등록날짜 [ 2017년09월03일 18시01분 ]

앞으로 승강기 안전관리자들은 인터넷을 활용해 안전과 관련한 법정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을 다양한 방법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승강기 기술 인력 자격의 학력 요건 인정범위를 확대하는 「승강기시설 안전관리법 시행규칙」을 4일 개정·공포했다.

이번 시행규칙 시행으로 승강기 안전관리자*는 인터넷 원격 교육을 통해 법정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 모든 승강기 관리 주체는 승강기 안전관리자를 선임하여야 하며, 전국적으로 약 20만 명이 승강기 안전관리자로 선임되어 있음.
** 승강기 안전관리자는 3년마다 4시간의 승강기 관리에 관한 교육을 받아야 함.

이에 따라 법정 교육을 받기 위해 광역시도의 교육장으로 원거리 출장을 가야 했던 중소도시 안전관리자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다만, 인터넷 원격 교육이 형식적으로 실시되는 것을 막기 위해10분 간격으로 나오는 문제를 풀어야만 다음 단계의 교육이 진행되며, 종합 평가에서 기준 점수 이상을 얻어야 한다.

더불어 취업 관련 학력·학벌 차별 관행을 없애기 위해 독학사나 학점 인정제도를 통해 학위를 취득한 사람도 승강기 기술자로 인정된다. 지금까지는 승강기 제조업 등 승강기 관련 사업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정규대학 학위 요건을 갖춘 승강기 기술인력을 보유해야 했다.

김석진 행정안전부 안전정책실장은 “국민 불편을 초래하는 규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혁신하겠다.”라며, “우리 국민이 승강기를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승강기 제조업자의 사후 관리 의무를 강화하고, 안전 인증과 안전 검사 등을 통해 승강기 안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담당 : 승강기안전과 남송희(044-205-4294)

2017.09.03 행정안전부
올려 0 내려 0
구자송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건복지부] 아자아자!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가 더 행복해요 (2017-09-03 18:06:04)
[행정안전부] ’17년 8월말 주민등록 인구수 5,175만 명 (2017-09-03 17:55:40)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