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공감하는 소통행정 구현을 위해 ‘시민 초청 대화’를 추진한다.
오는 3월부터 시작될 시민 초청 대화는 장덕천 부천시장과 대화를 원하는 시민들의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와 4시 두 차례 시청으로 20명 내외의 시민을 초청해 격식 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대화가 끝난 후에는 평소 출입이 어려운 CCTV통합관제센터, 재난종합상황실 등을 방문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시민 초청 대화는 장 덕천 시장이 지난해 민생현장을 꾸준히 방문하며 진행한 ‘현장 대화’와 지난 10월 중앙공원 잔디밭에서 시민 400명과 함께 한 대규모 ‘시민과의 대화’에 이어 세 번째로 마련된 소통의 자리다.
20명 내외로 이루어져 보다 가깝고 심도 있는 대화를 통해 다양한 관심사항과 자유로운 의견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 1월 22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동 연두방문에서 못 다한 이야기가 남아있는 시민들이 시장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참여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부천시 자치행정과 현장소통팀(032-625-2332, 2333)에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