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 고충민원 처리실태 ‘최우수 등급’ 달성
시민옴부즈만 활성화로 전년 대비 2등급 향상
등록날짜 [ 2019년02월08일 11시16분 ]

 

부천시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2018년도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 1년간 고충민원 관련 민원처리 성과, 민원 만족도 등 7개 지표에 대해 서면심사와 현지 확인조사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부천시는 동일 평가군인 기초자치 시 평균보다 14.13점이 높은 86.3점을 받아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도보다 2등급이 향상된 것으로, 고충민원 처리가 크게 개선된 것으로 평가된다.

 

시는 1997년 전국 최초로 위법부당한 행정행위에 대응하기 위한 ‘시민옴부즈만’ 제도를 도입했으며, 타 지자체와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옴부즈만 제도 확산에 일조해왔다.

 

또한 현장의 소리를 듣기 위해 지난해부터 10개 행정복지센터를 돌며 주 1회 옴부즈만 현장상담실을 운영하고, 국민권익위원회 이동신문고의 날 부천 개최, 전국 옴부즈만워크숍에서 고충민원 처리 사례 발표 등 고충민원 관련 제도개선과 시민불편 해소에 앞장서 왔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시민들의 고충이 날로 복잡·다양해지고 있다. 이번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신속하고 공정한 고충민원 해결로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최영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청라힐스테이트, 국토교통부 우수관리단지 선정 (2019-02-08 11:36:50)
[경기부천시]장덕천 부천시장, ‘시민 초청 대화’ 추진 (2019-02-08 11:14:28)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