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서울 22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강화군] “수도권 서부지역에 유일한,
루지, 관광 곤돌라, 스키를 중심으로 한 사계절 테마 관광단지가 조성된다
등록날짜 [ 2017년09월04일 12시22분 ]



서울 강남에서 40분 거리인 강화군 길상면 선두리에 루지와 관광 곤돌라, 스키장을 중심으로 한 사계절 테마 관광단지가 조성된다. 곤돌라 하차장 정상에 올라서면 동쪽으로는 초지대교가, 남쪽으로는 영종대교가, 남서쪽으로는 일몰 낙조가 일품인 서해바다가 조망된다.

 

리조트 정상에서 삼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리조트이며, 또한 수도권 서부지역에 유일하게 위치하게 되는 사계절 테마 관광단지 ‘강화 씨사이드 리조트’가 2018년 5월 개장을 목표로 조성되고 있다.

강화 씨사이드 리조트 사업자인 해강개발(주)은 강화군 길상면 선두리 일대 64만5225㎡ 부지에 1차 사업으로 루지장과 관광 곤돌라, 회전전망대, 푸드코트, 힐링 산책로, 바비큐장 등을, 2차 사업으로는 스키장과 콘도, 눈썰매장등 각종 위락시설이 포함된 관광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2017년 착공에 들어가 1차 사업은 2018년 5월에 우선 개장하고, 그 이후에 스키장과 콘도를 포함한 기타 관광단지 시설을 2020년까지 순차적으로 개장할 계획이다.

 

1차 사업으로 오픈하는 시설 중 루지장 규모는 연장 1.7km/line 총3개 라인으로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각 코스마다 흥미와 재미를 배가시켜주는 360˚ 회전 코스와 구간별로 연이어 배치된 터널과 낙차구간은 바다를 보며 내려올 수 있는 뛰어난 조망권과 함께 강화리조트의 백미로 꼽을 수 있겠다.

 

또한 관광 곤돌라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BMF社’의 8인승 제품으로 곤돌라 캐빈을 ‘포르쉐 디자인 스튜디오(Porsche design studio)’에서 디자인해 국내에 첫선을 보이는 제품이다. 연장 700m, 탑승객은 2,400명/h, 루지 썰매 1,200대/h를 동시에 수송할 수 있는 전세계 최초의 유일한 시스템이다.

곤돌라 정상에는 흡사 우주선을 연상케하는 회전 전망대 레스토랑이 설치되는데, 초지대교, 영종대교 등 3면 바다를 조망하며 식사를 할 수 있다.

 

1시간에 한 바퀴를 돌게끔 설계되어 강화도를 방문하는 연인들이나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루지와 관광곤돌라에 이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명물이 될 것으로 예상 된다

 

기타 시설로서는 푸드코트를 비롯한 패스트푸드, 스넥코너 등 약500석의 다양한 식음시설과 약1,400대 규모의 주차장, 넓게 펼쳐진 잔디광장, 시원한 물에 발을 담글 수 있는 계곡 등이 갖추어 진다.

 

특히 바비큐장과 울창한 산림과 바다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힐링 산책로는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줄 것이며, 강화도의 역사적 특징을 살린 봉화대와 고인돌은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교육 체험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차 사업으로 진행될 스키장은 초/중급자 슬로프와 곤돌라를 포함한 리프트와 연장 300m의 매머드급 눈썰매장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겨울시즌 외 하계절 그린시즌을 위해 각종 레저스포츠 시설 및 테마 자연산책로, 암석원, 각종 어트렉션 등 다양한 휴양시설과 콘도를 포함한 기타 관광단지 시설을 2020년까지 순차적으로 개장할 계획이다.

강화 씨사이드 리조트가 완공되면 주변 관광지와 연계해 강화도 관광 산업이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사회의 균형발전뿐 아니라, 세수증대, 지역민의 소득증대, 고용창출 등 지역발전이 가속화될 전망이며, 김포공항이나 인천국제공항과 거리가 가까워 한국을 방문하는 동남아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내 리조트들은 수도권 동남부와 강원권에 집중되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서부지역의 이용객들이 상대적으로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강화리조트가 개장되면 서울 및 수도권 관광객들이 한결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수도권 레저 환경 발전에 일조할 것으로 벌써부터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송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카드뉴스] 9월, 광주는 축제중 (2017-09-13 12:49:41)
[경기도] 학교급식 공급 우수경...
[서울시] 전 세계가 열광하는 K...
[서울시]서울의 다채로운 매력...
[경기부천시] 상수도 스마트검...
[경기부천시] 2024년 친환경 급...
[인천서구]인천서구지속가능발...
[인천서구]오늘의 메뉴, 안심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