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부산·경남지역 핀테크기업 등에 정부의 핀테크 정책방향 설명
부산에서 금융규제 샌드박스 설명회 열린다
등록날짜 [ 2019년02월14일 12시28분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2월 15일 오후 2시에 금융위원장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BNK부산은행 본점 3층에서 부산·경남지역 핀테크기업 등을 대상으로 금융위원회 주관의 ‘금융규제 샌드박스 부산․경남지역 설명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달 서울 창업허브와 디캠프에 이어 부산·울산·경남 지역 소재 핀테크기업, 금융회사 등에 대한 세 번째 설명회 자리이며, 참여는 글로벌핀테크산업진흥센터 및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전화신청, 행사 당일 현장접수 등 모두 가능하다.

 

부산지역에서는 이노디아 핀테크 솔루션즈㈜와 블루바이져 등 다수의 핀테크 기업은 물론 블록체인, 마이데이터사업 분야의 기업들과 청년 예비창업가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보여 이번 설명회에 대한 열기가 어느 때 보다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금융위원회는 ① 금융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혁신적·창의적 아이디어의 과감한 시도를 집중 지원할 계획이며, ② 핀테크와 자본시장의 연계 등 핀테크 투자확대를 추진하고 ③ 핀테크 하기 좋은 환경을 위한 낡은 규제를 혁파하는 한편 ④ 핀테크 맞춤형 인력 및 공간 확충과 핀테크 프론티어를 확산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최근 부산지역에서 핀테크 등 기술금융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어 설명회에 대한 관심이 더 집중되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 부산국제금융센터 2단계 내 기술금융 특화 클러스터를 위한 기반 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올해 공무원 1천842명 채용 역대 최다 (2019-02-14 12:31:34)
[부산시] 화장품뷰티산업 전담(T/F)팀 신설. 고부가가치 화장품뷰티산업 육성. (2019-02-14 12:24:45)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