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4일 청렴실천 부패방지 교육을 김석환 홍성군수, 하광학 부군수 등 군 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강숙(에듀플랫폼 대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 강사의 ‘청렴사회와 청탁금지법’이란 주제로 진행됐으며, 일명 ‘김영란 법’ 시행 1년을 맞아 계획됐다.
공직자로서의 청렴과 지난해 9월부터 시행된 청탁금지법에 대한 사례교육으로 이해도를 높이고 청렴사회로 가는 방향을 제시하여 투명한 공직의식을 되새기는 교육이 되었다는 평이다.
특히, 이날 교육은 5급 이상 고위직과 승진자에게는 공직생애 주기별 교육을 통해 관리자로써 청렴의식을 다시 한 번 재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전보자와 신규 임용자에게는 새로운 직분에서 공직자로서의 청렴상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자리가 되었다.
김석환 군수는 “청렴도가 국가 신뢰도를 평가하는 척도로 수출은 물론, 관광에도 영향을 주는 만큼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이 우리사회와 경제발전의 밑바탕이 된다는 의식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군민이 믿고 신뢰하는 군정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독려 하였다.
한편, 군에서는 2017년을 청렴도 향상의 해로 지정하고, 전 직원에 대해 청렴교육 의무 이수제를 실시하고 청렴실천 캠페인, 결의대회 개최, 청렴연극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수준 높은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