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 및 권익․복지 증진을 위해 오는 3월 11일까지 ‘2019년도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사업은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사업, 여성의 사회참여 및 권익·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 그 밖에 양성평등을 위해 구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서구에 소재하고 양성평등실현, 여성의 사회참여 및 권익․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자 하는 ‣「민법」에 따라 허가받은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에 따라 등록한 비영리민간단체, ‣그 밖에 영리목적이 아닌 양성평등실현 사업 등을 수행하고자 하는 단체 또는 기관 이다.
신청은 오는 3월 7일부터 3월 11일까지 근무시간 내 서구청 가정보육과(032-560-5732)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구는 접수된 법인·단체·기관 및 사업에 대해 ▲과제적합성, ▲사업기대성과, ▲사업수행역량, ▲신청예산내역의 적절성 등의 항목에 대한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비영리 법인·단체·기관에는 총 사업비 4천만 원 범위에서 신청 기관별 최대 1천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서구 양성평등기금은 2009년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발전 도모를 목적으로 시작, 2015년 기금목표액 10억 원을 조성·완료하고, 2016년부터 공모사업을 실시해 참여 단체와 기관들의 적극적인 사업 추진으로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 달성과 양성평등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