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농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귀농․귀촌에 대한 사전준비로 성공적인 농촌 및 영농정착률 제고를 위하여 제10기 귀농․귀촌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4월부터 6월까지 68시간 과정으로, 이론 및 실습 현장견학을 겸한 기초 영농기술교육과, 농지제도, 귀농․귀촌 정책 및 사례 등 도시를 떠나 제2의 인생을 농촌에서 시작하기 위해 준비하는 귀농‧귀촌 예정자들에게 필수적인 내용들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인천광역시청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인천광역시민 90명을 3월 19일 14시부터 선착순위로 접수 받을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시민들의 관심이 많은 교육과정이기 때문에 조기 접수마감 가능성이 있어 접수당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홍보기간 동안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를 바란다.”며 당부했고“이번 교육은 이론교육과 현장견학 학습을 균형 있게 배정하여 교육생의 영농기술 뿐만 아니라 현지농업인과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영농정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