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9 °C
로그인 | 회원가입
08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동경찰서] 청소년 범죄예방 프로젝트 ‘금주스쿨’운영
등록날짜 [ 2019년02월27일 10시43분 ]

 

인천남동경찰서(서장 유진규)에서는

 

2.25부터 남동청소년경찰학교(舊 구월1치안센터)에서 ‘청소년 범죄예방을 위한 프로젝트 – 금주스쿨’을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청소년 음주의 위험성에 관한 영상 시청 및 ‘음주고글을 이용한 가상음주 체험 활동’등이다.

 

운영 첫날인 2.25(월) 청소년 20여명이 경찰학교에 모여 청소년 음주의 심각성에 대한 교육 및 영상시청 후 음주고글을 착용하고 걷기, 공 주고받기 등을 통해 가상 음주현실을 체험했다.

 

청소년들은 보통 호기심이나 주변 친구들의 권유로 술을 처음 접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 폐해는 심각하다. 그러나 교육을 마친 청소년들은 다음과 같은 소감을 발표했다. “너무 어지러웠어요. 술을 마시면 안 되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친구들에게도 음주를 권하지 않을 거예요.”, “음주고글을 써보고 나서 음주운전이 얼마나 위험한 행동인지 알게 되었어요.”

 

청소년경찰학교에서는 ‘금주스쿨’ 외에도 ‘호신스쿨’, ‘학교폭력·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 함께 ‘경찰직업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청소년경찰학교 홈페이지 및 남동경찰서 여성청소년과(032-718-9125)로 전화접수하면 된다.

 

남동경찰서 김현자 여성청소년과장은“곧 봄방학이 끝나고 새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활동이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도 각종 범죄로부터 청소년들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인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무료체험 (2019-02-27 10:46:15)
[울산시]세계 최강 미래조선산업 경쟁력 다진다 (2019-02-27 10:41:32)
강화군, 세심한 방문건강관리로...
강릉시, 하반기 특이민원 대비 ...
이태원참사 피해 상인 대상, 진...
개학기 제동장치 없는 ‘픽시자...
120다산콜 '실시간 침수 민원 ...
대전자치경찰위‘외국인 범죄예...
2025 인차이나포럼 국제콘퍼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