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무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 ‘시장과 함께 걷는 부산 갈맷길 투어’ 진행
회동수원지(갈맷길 8-1코스)에서 보행혁신의 첫걸음, 시장과 시민단체, 공사‧공단 등 기관장 등 참여, 부산발 보행문화 확산
등록날짜 [ 2019년03월12일 09시50분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민선7기 2019년 1호 정책, 사람중심 보행혁신종합계획 프로젝트 일환으로 ‘시장과 함께 걷는 부산 갈맷길 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 첫걸음으로 오거돈 시장은 3월 17일 오전 10시 회동수원지에서 시민단체와 공사공단의 기관장 등과 함께 갈맷길 8-1구간(건설안전시험사업소~땅뫼산~오륜본동마을)에서 보행혁신의 첫 걷기행사를 열며, 시민과 함께 걷는 시장의 실천 의지를 직접 보여준다.

 

이는 지난 1월 발표한 사람 중심 보행혁신 종합계획의 본격 시작을 알리는 첫걸음의 의미를 가지며 시민 참여 보행문화 확산을 위한 시민 참여형 행사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올해 10월 11일부터 13일에 개최되는 2019 아시아걷기총회(ATC) 홍보 및 보행문화 확산을 위한 월별 릴레이식 걷기행사 이며, 3월부터 매월 1회 갈맷길 구간 등 에서 개최된다. 매월 주제(첫걸음, 배려, 가족 등)별 걷기행사를 진행하며, 분야별, 계층별(보행약자 등) 참여 대상에게 맞는 보행 코스를 선정하여 진행된다.

 

자발적 시민참여 걷기 캠페인을 통한 부산발 보행문화 확산을 위해 ▲3월, 보행혁신 본격 시작을 알리는『첫걸음』 ▲4월, 보행약자를 위한『배려』 ▲5월, 가족모두 손잡고 걸을 수 있는 보행자중심 도로개선을 위한 『가족』 ▲6월, 청년에게 희망의 길을 알리는『희망』 ▲7월, ATC 성공개최와 WTC대회 유치 의지를 담은『참여』 ▲8월, 부산 밤바다를 시민과 함께 걷는 『동행』 ▲9월, 해수욕장 및 명절 연휴 현장근무자 격려를 위한 『힐링』 등 매월 주제별 걷기행사를 연중 진행한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시는 부산발(發) 보행문화를 확산시키고, 시장부터 시작하는 자발적 참여로, 걷는 도시 이미지를 강화할 것이며, 건강과 활력이 넘치는 건강도시 부산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특히, 올해 10월 개최되는 2019 아시아걷기 총회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부산을 아시아 최고 보행도시로 도약시키겠다.”라며 각오를 밝혔다.

 

월별 걷기행사 추진 컨셉 및 의미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2019년도 지자체 합동평가 中 정성평가 우수사례 발굴 추진 (2019-03-12 09:56:57)
[부산시]충청․수도권 중심으로 A형 간염 유행, 부산도 예년보다 증가세 (2019-03-12 09:46:37)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