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3월 1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특별 민원 응대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평구 공무원 300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방혜신 국민권익위원회 전문위원으로부터 민원 대응 요령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방혜신 위원은 반복적인 민원과 악의적인 민원 제기 등 고질·악성 민원에 대한 대응 요령을 안내했다. 또 민원인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감성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시를 들어 설명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실제 업무 사례를 토대로 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고, 직원들의 정신적·육체적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올해 4차례에 걸쳐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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