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8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창원소방본부]화재발생 시엔 피난 먼저! 창원소방본부 피난우선 홍보 패러다임 홍보
등록날짜 [ 2019년03월19일 10시21분 ]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권순호)는 피난 중심의 선 대피, 후 신고의 피난우선 패러다임 전환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피난우선 패러다임이란 최근 발생한 대형 화재에서 피난이 늦어 인명 피해로 이어지는 사례가 지속해서 발생함에 따라 피난우선 안전의식 전환을 통해 인명피해를 저감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해 2018년 2월에 있었던 신촌 세브란스병원 화재 당시 거동이 불편한 환자가 다수 있었음에도 신속한 대피로 사상자는 발생하지 않았고 올해 초 초등학교 공사현장 화재 시에도 신속한 피난을 완료하여 한명의 사상자도 발생하지 않았다.

 

이에 소방본부는 △피난우선 정책홍보를 통한 국민공감대 형성, △피난 중심 무각본 소방훈련 실시, △유관기관·단체 등과 공동캠페인, △특정소방대상물 자위소방대 교육, 훈련 시 피난훈련 중점 실시 지도, △비상구 바닥, 계단, 통로 등에 대형 픽토그램(문닫고, 피난우선, 119신고) 표기 확산을 진행할 계획이다.

 

창원소방본부 관계자는 “화재발생 시 소화기를 이용한 초기 소화도 중요하지만 최우선의 대책은 인명대피이다.”며 “우리가 주로 생활하는 장소에서 화재가 난다면 어떤 대피로를 통해 피난을 할 것인지 대응방법을 꼭 숙지하고 실천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인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 중학교 교복비 지원 사각지대 없앤다 (2019-03-19 15:11:57)
[부산시] 공유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 듣는다 (2019-03-19 10:18:56)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