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소방서(서장 김문원)는 따뜻한 응대는 우리의 얼굴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전화 민원 시 따뜻하고 친절하게 응대하며 청렴한 공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전화진철도 교육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전화친절을 위한 맞이단계, 응대단계, 마무리단계인 3단계 항목으로 교육이 진행됐으며 이에 대한 세부평가표를 통해 객관적인 친절도를 평가할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전화응대는 상대방의 표정이 보이지 않아 오해를 통해 다소 감정적인 상황으로 나아갈 우려가 있어 더욱 밝은 말투로 인사하고자 한다”며 “소방시설, 화재증명원 등 소방관련 민원 전화도 상당히 많은 만큼 민원인들에게 친절한 말투와 자세한 설명으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