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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고객만족(CS) 교육
민원담당 공무원 100여명,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
등록날짜 [ 2019년04월08일 10시43분 ]

 

대전시는 5일 오후 4시 시청 세미나실에서 시와 구 민원담당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고객만족(CS)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평상시 공직자들의 민원응대 방식과 습관적 커뮤니케이션 태도를 스스로 돌아보고 의사전달, 업무능력, 대응성 등 민원대처능력 향상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김연주 강사의‘고객만족의 민원응대 서비스’주제로 민원인의 사고와 행동 패턴 이해, 민원인을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능력 함양 중심의 교육이 진행됐다.
 

최범옥 시민봉사과장은 “고객가치 실현과 고객감동을 구현하는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밝은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고,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투명하고 효율적인 행정을 실천하여“시민이 공감하는 포용적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민원공무원의 친절도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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