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수해경] 최신예 방제26정 취역식 개최
최신예 방제정 도입으로 해양오염 사고 대응 체제 갖춰
등록날짜 [ 2019년04월17일 21시04분 ]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장인식)는 “오늘 오후 여수 신항 해경 전용부두에서 장인식 서장을 비롯한 경찰관 및 조선소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제26정 취역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취역식은 △경과보고 △표창장 및 감사장 수여 △명명장 수여 △장인식 서장 치사 △테이프 컷팅 △방제26정 순시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표창장 및 감사장 수여식에서는 방제26정 김일규, 신재욱 주무관에게 건조 업무 유공 표창과 주식회사 연수중공업 이명보 대리에게는 방제정 건조에 기여한 공으로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어 장인식 서장의 치사에서는 “여수 관할 해역은 석유화학단지 등 국가 주요 산업시설이 분포되어 있고, 대형 특수선 및 유조선을 비롯한 화물선의 입ㆍ출항이 잦아 대형 해양오염사고 위험이 크다며, 오늘 취역한 방제26정이 남해 동부 해상의 해양오염 사고 예방 및 방제 대응에 주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여수해경에 배치된 방제26정은 충남 서천군 소재 조선소에서 약 28개월간의 건조 기간을 거쳐 완성됐으며, 54억 5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된 최신예 방제정으로 총톤수 150t, 길이 34.7m, 폭 10.8m 최대 13노트(24km/h)의 속력으로 관내 해상에서 발생하는 유류오염 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처하는 등 해양오염 대응에 주력한다.

 

특히, 방제26정은 선체 두 개가 하나로 연결된‘쌍동선형’선박구조이며, 바다에 산재해 있는 기름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는 벨트식 유회수기가 탑재되어 시간당 최대 100㎘의 유출 기름을 회수할 수 있는 능력과 최대 200m까지 전장 가능한 오일팬스를 갖추고 있다.

 

양관 해양오염방제과장은 “최상의 전문성을 갖춘 방제정이 배치되어 해양오염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태세를 갖췄다며, 앞으로 방제26정을 해양오염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해역에 전진배치해 안전하고 깨끗한 희망의 바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해경은 방제 26정을 비롯해 방제 15호정, 화학방제2함, 소형방제정 1척 등 총 4척의 방제세력을 보유하게 됨으로써 관할 해양오염 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게 됐다.

 
올려 0 내려 0
이아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2019년 울산 자전거 대축전’개최 (2019-04-18 10:47:09)
[전라남도]김 지사, 농어촌민박협회와 농촌관광 활성화 논의 (2019-04-17 16:59:35)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