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시내버스 운수종사자, 시민 생명 구해
의식 잃고 쓰러진 20대 남성 승객에 대해 심폐소생술 시행
등록날짜 [ 2019년04월18일 11시37분 ]


 

대전시 운수종사자가 달리는 시내버스에서 신속한 응급조치로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냈다.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전 7시 53분경 계룡버스 소속 원용덕 운수종사자가 108번 버스 운행 중 하차 준비 중인 20대 남성 승객이 갑자기 쓰러지자 차량 정차 후 신속히 심폐소생술을 시행해 승객의 생명을 구했다.
 

특히 이번 사례는 승객의 호흡 여부를 재빨리 확인한 운수종사자의 신속한 심폐소생술로 119 구급대가 도착하기 전 승객이 의식 및 호흡을 되찾은 사례다.
 

또한 쓰러진 승객 발견 후 응급조치 시행 및 의식 회복까지 4분 이내로 이루어진 점을 고려하면 운수종사자의 재빠른 대처가 훌륭했다는 평가다.
 

대전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들은 지난해에도 7명의 귀한 생명을 구하는 등 안전한 여객 운송뿐만 아니라 도로 위의 시민 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는 대전시가 매년 운수종사자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역량 교육을 강화한 덕이다.
*신규교육 : 직무교육(11시간), 정신교육(2시간), 심폐소생술(2시간), 소양교육(1시간)
*보수교육 : 직무교육( 2시간), 정신교육(1시간), 심폐소생술(1시간)

 

대전시 박용곤 버스정책과장은“앞으로도 친절 교육은 물론 모든 운수종사자가 시내버스에서 발생한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할 것”이라며 “대전 시내버스가 어느 도시보다 안전한 시민의 발이 돼 시민들이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용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유라시아에 부산의 비전을 알린다 (2019-04-18 11:41:44)
[대전시] 민간 대형건축공사장 지역하도급 참여‘순항’ (2019-04-18 11:34:54)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