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0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2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 사회복지공무원 ‘찾동’교육으로 방법을 찾다!
읍면동 핵심리더 역량강화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4월19일 11시17분 ]

 

군산시가 군산시사회복지행정연구회(이하 군행연) 주관으로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간 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읍면동 핵심리더 역량강화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18일에는 기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 더해 주민 참여를 통한 지역중심의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 복지 패러다임에 대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서울특별시 ‘찾동(찾아가는 동주민센터)’사업에 대한 유희수 서울특별시 강동구청 복지정책과장의 우수사례 강의를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에서 벤치마킹할 수 있는 점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19일에는 사회보장정보원에서 전문강사를 초빙해 대상자 상담・신청 및 통합업무 처리방법 등 갈수록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복지 수요에 사회복지 공무원들이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읍면동 핵심리더 양성과정 교육’이 실시됐다.

 

김장원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일선에서 묵묵히 일하는 사회복지공무원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리고, 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석권 군행연 회장은 “군산시 사회복지공무원을 위해 강의 해주신 유희수 복지정책과장님께 감사드리고, 시의 사회복지직공무원 160여명이 주민들에게 최선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 사회복지직공무원은 1991년 별정직 공무원으로 시작해 2000년 일반직 공무원으로 전환되었으며, 약 160여명의 사회복지직공무원들이 복지관련 부서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박광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 봄철 진드기 매개감염병 주의 당부 (2019-04-19 11:19:21)
[울산중부소방서] 초고층건축물 전진지휘소 구축 훈련 (2019-04-19 11:14:10)
[서울시]한덕수 간보기 그쳤다,...
[광주광역시] 제22회 우리꽃전...
[인천시]30주년을 맞이한 인천...
[인천시] 가족관계 회복으로 가...
[경기도]광교에서 시작되는 바...
[경기도]전세사기 뿌리 뽑는다!...
[부산시] 납세자보호관 제도 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