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강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용우, 임완근, 이하 “협의체”)는 지난 9일 강화읍 용흥궁 공원에서 이웃사랑과 나눔 공동체 의식 확산을 위한 ‘2017 강화읍 나눔문화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협의체는 그간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정 등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치 담그기,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 배달, 사랑의 산타, 이동취약계층 교통편의 증진사업, 푸드 쉐어링「강화읍 나눔Zone」,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행복 나눔 문화나들이 행사 등 다채로운 복지사업을 펼쳐왔다.
‘사회복지의 날 주간’에 개최된 이날 행사는 어려운 이웃 돕기 재원 마련을 위한 나들길 걷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체험·시식 부스, 어린이집 연합회 등 아나바다 장터, 에어바운스 등 대형 어린이 놀이시설, 플래시몹 오케스트라 공연 등 다채로운 행가가 열렸다. 특히, 강화군 식품 제조인협의회, 계림가든 등 30여개소의 업체 및 단체가 자발적으로 제공한 다양한 경품 행사로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김용우 위원장은 “주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주민이 참여한 것을 보면서 새삼 뿌듯함과 지역주민으로서의 자부심도 느껴진다”며 “우리 협의체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