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1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 경북도 공무원,“청렴 골든벨”을 울려다
도청 직원 150명 “청렴 골든벨” 도전... 퀴즈를 통한 청탁금지법 이해
등록날짜 [ 2017년09월11일 14시10분 ]

경상북도는 11일(월) 도청 화백당에서 150명의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골든벨”을 개최하였다.

 

공직자가 장인으로부터 150만 상당의 정장을 받아도 된다. 맞으면 ‘O', 틀리면 ’X'...

 

정답은 ‘O'다. 공직자의 친족(민법 제777조)이 제공하는 금품은 금액 제한 없이 가능하므로, 장인어른이 공직자인 사위에게 추석에 정장을 선물하는 것은 가능하다.

 

이처럼 이번에 개최하는 “청렴 골든벨”은 공무원 행동강령 등을 비롯한 청렴금지법에 대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청렴 지식을 쉽게 배우고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하였다.

 

실․국별로 대표자 150명을 신청 받아 조기에 탈락한 직원들에게는 패자부활전 등을 통한 기회를 다시 주는 등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한다.

 

최종 골든벨 우승자에게는 상금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실과별, 단체별, 개인별로 응원단을 만들어 참여하는 직원들을 위해 응원상을 별도로 준비하여 1등 30만원, 2등 20만원, 3등 1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TV 등 다양한 경품과 진행 중간에는 도청 음악동아리인 프라이드 밴드 공연으로 일에 지친 직원들에게 잠깐이나마 힐링의 시간을 주기도 하였다.

 

이번 “청렴 골든벨”은 지난 7월 실시한 “우리는 청렴하데이(Day)"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써 도가 추진하고 있는 청렴한 경북 실현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시책의 일환이다.

 

골든벨에 참여한 문화융성사업단 박원석 주무관은 “그 동안 언론 등을 통해 어렴풋이 알고 있던 청탁금지법 등 청렴 지식에 대해 쉽게,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문경시, 예천군 등 인군 시․군에서 “청렴 골든벨” 참관을 할 수 있는지 묻는 등 많은 관심을 보이시고 하였다.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청렴 경북 실현을 위해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의지”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직원 참여형 청렴시책 등을 통한 청렴문화 조성으로 도민들에게 신뢰받은 청렴경북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 추석 벌초, 성묘철...야생동물 인명피해...치료비 신청하세요 (2017-09-11 14:12:36)
[창원소방본부] 추석 대비 다중이용시설 소방특별조사 실시 (2017-09-11 14:07:33)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