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3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시민시장 지시사항 이행 본격 추진 나서.
간부회의시, 업무토론에서 제시된 125건 제안의 이행방안 토론
등록날짜 [ 2019년04월24일 11시46분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올해 새롭게 도입하여 큰 호응을 얻은 업무토론에 대하여 운영결과를 분석하고 본격적으로 후속조치에 나섰다.
 

시는 업무토론시 제시된 125개 제안(건의)사항에 대하여 관리카드화하고, 4월 24일(수) 간부회의 시 ‘시민시장 지시사항 이행보고회’를 개최하여 실․국별 후속조치 계획을 보고하고, 향후 추진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서는 복합리조트 인력양성 및 고용촉진 방안, 재활용품 수거․선별 체계개선, 불법 주․정차 근절 방안, 개항장과 연계한 내항 1․8부두 항만재개발 부대이전에 따른 주민지원 대책 마련과 같이 시민 생활과 밀접한 일자리, 환경, 교통, 원도심 분야 등에 대한 개선사항을 집중 토론하였고, 동춘 인라인 경기장 시설 보수, 도화 이편한세상 주변 악취저감 대책 등 현안사항에 대하여도 해결방안을 점검하였다.
 

시는 이번 보고회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시민제안 125건에 대하여 주기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수용 불가능한 8건을 제외하고 117건(수용 88건, 부분수용 29건)에 대하여 조치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이중 단기과제는 37건(32%), 장기과제는 80건(68%)에 달한다.
 

향후, 하반기에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정책반영 및 재정지원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단기과제는 2020년에 우선적으로 반영하고, 장기과제는 2020~2022년까지 단계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박남춘 시장은 “지난 2~3월에는 9개* 분야에 대한 업무토론을 진행하였고, 현재는 군․구를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중이다”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보고가 1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관행적으로 잘못된 부분은 없는지, 대안은 없는지에 대한 고민 속에서 모든 사항을 시장 지시사항에 준하여 재점검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것”을 주문하였다.
* 폐기물, 문화·관광, 소통·협치·혁신, 복지, 교통, 안전, 일자리·경제, 미세먼지, 원도심

 
올려 0 내려 0
문상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시민 생활·안전 문제 해결에 한발 더 다가서 (2019-04-24 11:48:45)
[인천시]청라호수공원 레이크하우스 전망데크 25일 개방 (2019-04-24 11:44:13)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