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0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불굴의 해병대 문화 체험... 2019 해병대 문화축제 열린다
27~28일까지 포항 오천읍 냉천 수변공원... 상륙작전 등 볼거리 풍성
등록날짜 [ 2019년04월26일 21시41분 ]



 

해병대 문화를 체험하고 병영문화를 알리는 ‘해병대 문화축제’가 27일(토)부터 28일까지 이틀간 포항시 오천읍 냉천 수변공원에서 열린다.

 

첫날인 27일(토)에는 해병대 해변훈련장에서 상륙작전(해상돌격, 공중돌격)을 시연하고 도심 축하 카퍼레이드와 민‧관‧군이 함께하는 화합행진을 펼친다.

 

또한, ‘해병대는 살아있다’주제 공연으로 나라를 지키는 군인들의 멋진 모습을 선보이고 관광객들과 장병들을 위해 트로트, 댄스, K-POP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이 화려한 무대를 꾸민다.

 

축제 둘째 날에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 비행팀 블랙이글스 에어쇼가 펼쳐지며, 의장대와 군악대의 공연 등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군인들의 문화와 관련된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전투식량 5종을 준비하여 군대 음식을 직접 맛 볼 수 있고 해병대 군복 셀카 촬영, 위장크림 페이스페인팅 등 많은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실제 해병대의 각종 특수 장비와 무기도 전시해 직접 보고 만져 보는 병영체험도 할 수 있다.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해병대가 경북에 있기 때문에 우리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으며, 포항지진으로 관광객이 급감하는 등 피해가 있지만 시민들이 똘똘 뭉치면 어떠한 재난도 이겨 나갈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다”며

 

“경북도는 각종 축제를 유치해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 소방본부] 현장대응역량 강화방안 연구발표대회에서 우수상 수상 (2019-04-26 21:43:43)
[경상북도]2018 제안제도운영 평가에서 상주시․의성군 최우수상 수상 (2019-04-26 21:40:27)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