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지난 26일 월미문화관에서 민원담당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고객만족과 치유 관련 전문 강사를 초빙, 감정노동 스트레스 완화 및 소통방법 등을 위주로 진행했다.
특히 불만고객 분석 및 응대법, 마인드 컨트롤 방법, 상한 마음 극복 및 자존감 회복 방법 등을 실습했다.
또 직원들의 미술 심리 상담과 석고방향제 만들기 수업, 월미문화관에서 진행하는 숲 해설 프로그램을 활용한 숲 체험 등 업무에 지친 직원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마음이 행복해지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교육에서 배운 불만고객 응대법을 잘 활용해 보겠다”고 말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대민업무 담당자들이 행복한 마음으로 친절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민원 만족도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민원인들과 소통하고 감동을 주는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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