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부산콘텐츠 ‘영도할매神식당’, ‘부산을 그리다’ 선정
콘텐츠의 힘으로 부산 문화 알리며 지역 관광과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등록날짜 [ 2019년04월29일 21시03분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과 함께 진행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역특화소재콘텐츠 개발 및 지역전략산업 연계과제 지원사업에 애니메이션과 다큐멘터리 각 1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역특화소재콘텐츠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된 애니메이션은 '영도할매神식당'으로, 부산 영도 봉래산의 영도할매 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각 편당 3분씩 10편 분량의 영상으로 제작되며 부산의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각종 먹거리와 볼거리 등을 다채롭게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를 통해 지역 관광의 활성화와 캐릭터 라이센싱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역전략산업 연계과제 지원사업에 선정된 다큐멘터리 ‘부산을 그리다’는 부산 유명지역인 보수동과 전포동을 배경으로 구도심 재생을 주제로 하고 있다. 주목할 점은 전국 지자체들의 난제라 할 수 있는 구도심의 낙후와 이에 대처하는 부산시의 각종 노력을 영상에 담아냈다는 것이다. 우수사례로 손꼽히는 보수동 책방골목과 전포동 카페거리를 중심으로 벌어진 도시의 변화를 부산대표 웹툰작가인 남정훈 작가의 그림과 영상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그동안 부산시 지원으로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부산 지역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진행한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지원 공모사업에서 2015년 2개, 2016년 1개, 2017년 3개, 2018년 1개에 이어 올해는 2개 콘텐츠가 선정, 매년 선정작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부산시는 지역 내 유망 콘텐츠를 발굴 및 지원하여 지역 대표 콘텐츠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스타프로젝트 등을 통해 지역 콘텐츠 산업 발전과 기업 성장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의 선정을 통해 지역의 특화된 소재를 활용하여 부가가치가 창출될 수 있는 콘텐츠 관광자원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냈으며, 앞으로도 지역특화 콘텐츠를 발굴하여 관광과 연계한 지역 콘텐츠산업 육성에 더욱 힘을 쏟겠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주도]도, 제주어 보전·전승 위한 환경조성 본격 추진 (2019-04-29 21:06:49)
[부산시]빛나는 시작, 행복한 20대를 기원합니다. (2019-04-29 20:59:16)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