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2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 ‘시민 안전체험 한마당’개최
지진 체험교육으로 안전생활 실천 참여
등록날짜 [ 2019년05월02일 20시12분 ]

울산시는 오는 5월 5일 울산대공원 남문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2019년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와 연계하여 ‘시민 안전체험 한마당(지진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안전교육 전문강사의 지진 발생 시 대처법에 대한 동영상 교육과 지진장비 체험을 통해 위기 상황을 가정한 지진대비 행동요령을 직접 배워보는 순으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지진 발생 시 ▲튼튼한 탁자 아래로 들어가 몸을 보호, ▲가스와 전기를 차단하고 문을 열어 출구를 확보, ▲진동이 멈추면 신발을 신고 대피, ▲반드시 계단을 이용하고 엘리베이터 사용은 금지, ▲건물, 담장에서 멀리 떨어져 이동, ▲ 신속하게 운동장, 공원 등 넓은 공간으로 대피, ▲라디오나 공공기관의 안내 방송 듣기 등에 대해 배운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진 발생은 미리 알 수 없기 때문에 평소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서 대응 설명서(매뉴얼)를 몸으로 익히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안전체험을 해 봄으로써 안전생활 습관을 기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7대 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한 안전문화운동을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올해는 특히 4대 불법 주․정차 관행을 중점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4대 불법 주․정차 신고를 하면, 즉시 과태료가 부과되는 주민신고제가 5월 중순부터 본격 운영될 계획으로 이날 행사에서 불법 주․정차 관행 근절에 대해서도 적극 홍보한다.

 
올려 0 내려 0
김한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내포신도시 생활 인프라 개선 총력 (2019-05-02 20:14:10)
[울산시]깨끗한 바다 만들기 팔걷어 붙였다 (2019-05-02 20:10:00)
[서울시]한덕수 간보기 그쳤다,...
[광주광역시] 제22회 우리꽃전...
[인천시]30주년을 맞이한 인천...
[인천시] 가족관계 회복으로 가...
[경기도]광교에서 시작되는 바...
[경기도]전세사기 뿌리 뽑는다!...
[부산시] 납세자보호관 제도 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