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홍주읍성 일원에서 홍성군(군수 김석환) 주최,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춘) 주관으로 제97회 어린이날 기념 ‘2019 홍성 어린이 큰 잔치’가 열렸다.
‘어린이날, 아이들이 가장 즐거운 날 만들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가 주인공이었던 이날 행사는 5천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내빈인사 및 축사를 생략한 간단한 기념식과 어린이 대표의 인사말이 이색적이었다.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110여개의 기관·단체에서 △아이의 연령에 따른 맞춤별 놀이부스 운영, △악당을 물리쳐라! 물총놀이 △베이블레이드 (팽이) 배틀 등 지난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콘텐츠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성, 가족쉼터 운영과 함께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 등이 다채롭게 펼쳐지며 웃음과 행복을 선사했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또한 미래의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을 위해 환경 지킴이로 솔선수범하며, 개인 텀블러와 식기를 지참했을 시 먹거리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일회용품 줄기기에 앞장서 참가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우리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며, “한마음 한뜻으로 멋진 행사를 준비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