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7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이 부정・불량 축산물 유통 막는데 앞장선다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 교육으로 축산식품 안전관리 강화
등록날짜 [ 2019년05월07일 10시42분 ]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관내 군·구 축산물 업무 담당 공무원과 합동으로 지난 4월 15일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2019년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은 축산물 위생관리를 지도, 계몽하기 위해 소비자 단체의 추천으로 시에서 위촉한 민간인으로 축산물위생감시원(공무원)의 업무수행을 지원하고, 축산물 위생 및 거래질서 등 홍보․계몽활동을 수행하는 명예감시원이다.
 

현재, 인천시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은 총 51명이 군·구별로 배치되어 인천 내 축산물 제조, 가공, 판매, 운반업소(4,247개소)에 대한 위생지도 및 홍보·계몽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시 농축산유통과 축정팀장(박중우)의 2019년 축산물 안전관리에 대한 설명에 이어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의 담당자 강의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은 ▲ 축산물 위생관리법령 ▲ 식품의 기준·규격 ▲ 축산물의 표시기준 ▲ 부정·불량 축산물 신고요령 ▲ 2019년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 운영계획 등이었다.
 

인천시는 지난해 연인원 168명의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이 관내 809개소에 대한 위생 점검·지도로 위반업소 3개소(종업원 위생교육 미실시 등)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특히, 살충제 계란 파동과 관련해 식용란 수집판매업소 점검 및 축산물이력제 홍보활동으로 부정·불량식품 유통 방지에 큰 기여를 하였다.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은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이 함께 참여하는 위생감시로 소비자가 축산물작업현장을 직접 확인하여 축산식품을 안심하고 구입·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토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문상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서해안 해수서 올해 첫 비브리오패혈증균 3건 검출. 감염 주의 당부 (2019-05-07 10:47:53)
[인천시] 전국 최초 아이오티[IoT(온도, 습도, 조도, 동작)] 안심폰 개통 (2019-05-07 10:38:23)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