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8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제2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 큰 호응
등록날짜 [ 2019년05월13일 21시20분 ]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1일 아동과 부모, 지역주민 10,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아동 축제는 ‘F.R.E.E.(이번만큼은 자유!)’라는 테마에 맞춰 아동들의 자유로운 놀 권리 보장을 위한 다양한 놀이․예술․체험행사와 함께 “2019. 청소년 동아리축제”가 함께 진행돼 아동․청소년들이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었다.

 

특히, 축제 주요프로그램을 기획한 ‘아동축제기획단(데이지)’ 및 60여명의 자원봉사단이 축제 당일, 현장 스텝으로 직접 참여해, 무대공연 진행과 부스 운영, 축제안내 및 운영본부 등 축제의 전 분야에서 멋지게 활약했다.

 

축제는 퍼레이드 공연 및 개회식을 시작으로, ‘2019. 청소년동아리축제’ 및 ‘힙합듀오 이짜나언짜나’, ‘허공의 축하공연’, ‘청소년 전문DJ 조재원과 아이들이 함께 참여한 아동 디제잉쇼!’가 진행됐다.

 

행사장 중앙에 마련된 ‘광장 자유놀이터’를 통해 표현의 자유! 림보의 자유, 슛~골인 농구게임, 던져서 아동권리에!(고리던지기) 등의 체육놀이, ‘권리의 제왕’ 아동권리 티켓 이벤트 등의 놀이 및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드론체험, 우드목걸이 만들기, 배지 만들기, 젓가락으로 권리 옮기기 등 60여개의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어린이․청소년들이 일상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놀이를 재미있게 체험하고 배울 기회가 됐다.

 

또한 별도로 설치된 버스킹 무대에서는 거리의 마술공연, 아동권리 골든벨 등이 진행돼, 영유아부터 청소년, 부모와 지역주민이 모두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축제에서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50명의 ‘아동축제기획단(데이지)’이 몇 달간 직접 기획해 만든 축제이며 그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서구는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역량 계발해 자신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진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 몰입’ 예방 (2019-05-13 21:25:12)
[인천미추홀구]꿈드림, 올해 검정고시에서 58명 합격 쾌거 이뤄 (2019-05-13 21:16:43)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