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의 대표 농산물인 ‘강화섬쌀’이 지난 13일 밀레니엄힐튼 서울호텔에서 개최된 ‘2017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쌀 부문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강화섬쌀’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쌀임을 재확인한 것이며, 소비자의 신뢰에 부응하기 위한 군민 모두의 지속적인 품질 향상 노력으로 얻어낸 쾌거라고 밝혔다. 특히, 이상복 군수 취임 이후 4년 연속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농업소득 증진을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한 강화군의 고품질 쌀 생산 정책의 결실이기도 하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며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한국리서치에서 사전 기초조사와 본 조사를 통해 분야별로 1차 대표브랜드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은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평가를 거치게 되어있어 그 권위를 높게 인정받고 있다. 이 가운데 ‘강화섬쌀’이 4년 연속 쌀 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것이다.
‘강화섬쌀’은 서해의 해풍, 무기질이 풍부한 간척지 토양, 결실기의 큰 일교차, 풍부한 일조량 등 천혜의 자연조건 덕분에 예부터 임금님께 진상한 쌀로 알려져 있다.
군은 그간 시설 현대화 지원사업을 통해 최첨단 자동화시설과 건조·저장시설을 갖추는 등 고품질 쌀 생산기반을 마련해 왔다. 또한, 품질 관리실을 운영하여 쌀 품종 판별과 미질분석은 물론 농산물 잔류농약 분석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품질 좋고 안전한 강화섬쌀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올해는 대한민국 1%의 최고급 품질을 목표로 하는 '고품질 강화섬쌀 고시히카리 플러스'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다. 군은 강화섬쌀의 품질을 한층 높여 소비자에게 깨끗하고(Clean) 안전하고(Safe) 밥 맛 좋은(Delicous) 쌀을 제공하기 위해 들녘화 생산단지를 조성하고 생산․가공․유통의 모든 단계를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또한, 강화섬쌀은 신세계백화점 인천점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AK백화점 등에서의 지속적인 판매․홍보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으며 프리미엄 이미지가 부각되고 있다. 최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입점도 늘어나면서 소비자가 사랑하고 신뢰받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상복 군수는 “강화섬쌀은 대한민국 1%의 품질 좋은 최고급 쌀을 지향한다”며 “더욱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맛 좋고 영양 많은 전국 최고의 쌀로 소비자의 사랑과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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