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0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 상주 화령지구 전투 전승행사! 호국정신으로 승화
국군 단독작전의 첫 승리이자, 낙동강 방어선 구축에 결정적 기여
등록날짜 [ 2017년09월13일 14시51분 ]






경상북도는 13일(수) 10시 상주시 북천시민공원과 시내 일원에서 당시 화령전투에 직접 참가했던 참전용사, 6‧25전쟁 참전유공자, 보훈단체 회원, 시민, 학생 등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상주 화령지구 전투 전승기념행사」를 가졌다.

 

상주 화령지구 전투는 1950년 7월 17에서 22일까지 일어난 전투로서 국군 17연대가 북한군 15사단을 괴멸한 우리 국군 단독 전투의 첫 승리이자, 낙동강 방어선 구축에 결정적으로 기여한 빛나는 승전이었다.

 

이번 행사는 화령전투 당시의 승리를 기념하고 참전용사의 헌신에 대한 감사와 경의를 표하는 민‧관‧군 화합의 문화축제로 발전시켜 호국정신 계승과 시민‧학생들의 안보의식을 도모하는데 있다.

 

이날 행사는 식전 축하행사인 특공무술 시범, 의장대 시범, 고공강하, 전통무예 시범, 전통의장대 시범, 난타공연 등을 시작으로 화령전투 동영상 상영, 전쟁영웅 소개, 6‧25참전용사 모교 명패 증정, 진혼사, 기념사 및 축사, 태극기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전승기념 본행사가 진행되었다.

 

식후행사로는 참전용사, 군인, 시민 등 1,000여명의 축하행진과 각종 전투차량들이 위용을 과시하면서 후천교에서 상주시청까지 2㎞ 구간 시가행진을 펼쳤다.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북한의 핵무기와 미사일의 위협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내야 하는 엄중한 도전에 직면에 있다”면서

 

“이제 이념, 지역, 계층 세대를 넘어 우리 모두 손에 손을 맞잡고 희망의 새 시대를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 베트남 껀터시 의료관광 유치 팸투어 (2017-09-13 14:53:54)
[ 행정안전부] 행안부 장관 경북도 방문... 사드배치 지역안정 대책 논의 (2017-09-13 14:45:46)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