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9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지자체 최초 ‘수출 중소기업 통관 인증 획득’지원
지역 3개 수출중소기업 대상 … 통관절차 간소화 등 혜택 다양
등록날짜 [ 2019년05월27일 17시18분 ]

울산시가 지자체 최초로 ‘수출 중소기업의 통관 인증 획득 사업’을 지원한다.

 

울산시, 관세청, 한국AEO진흥협회는 5월 27일(월) 오전 11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송철호 시장, 김영문 관세청장, 이재길 한국AEO진흥협회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안전관리 우수업체(AEO) 공인획득 지원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EO Authorized Economic Operator)’는 수출입업체, 운송인, 창고업자, 관세사 등 무역과 관련된 업체들 중 관세당국이 법규준수, 안전관리 수준 등에 대한 심사를 실시하고 공인한 업체를 말한다.

 

주요 무역국은 ‘수출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제도’를 도입하고 있지만 엄격한 절차와 인적‧금전적 부담으로 인해 중소 수출기업들이 개별적으로 공인을 획득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이처럼 해외 통관 과정에서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원활히 통관 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국제(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로 지정받으면, 향후 관세 법인심사 대상에서 제외되고, 수출입검사가 생략되는 등 관세행정상의 다양한 혜택을 부여받을 수 있다.

 

또 국가 간 상호인정협정을 맺은 상대국에서도 통관절차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 물류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새로운 해외시장 개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인해 울산시에 소재하는 3개 중소기업이 울산시‧관세청‧한국AEO진흥협회로부터 수출안전관리 우수업체(AEO) 공인획득을 위한 컨설팅 비용, 수출입관리책임자 교육, 컨설팅 현장점검 및 수시 상담 등을 지원받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관내 수출 중소기업이 수출안전관리 우수업체(AEO)를 최대한 활용하여 수출 촉진과 해외시장 진출 확대로 대외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출 기업들에 도움이 되는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또한 수출 촉진을 위하여 통상지원시책 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한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12월부터 쇠고기 등급 기준 이렇게 바뀝니다 (2019-05-27 17:20:38)
[충남홍성군] 서부면 궁리 보호수에 피뢰침 설치 (2019-05-27 17:15:41)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