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부평구]‘청년 창업재정 지원 사업’지원 약정 체결
청년 창업가 3명에 임차료, 공공요금 1년간 지원키로
등록날짜 [ 2019년05월27일 18시24분 ]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5월 27일 부평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청년 창업재정 지원 사업’ 선정자 3명과 ‘지원 약정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구는 청년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청년 창업재정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신청자 모집과 심의를 거쳐 3명의 청년 창업자를 선정했다.
 

구는 이번에 선정된 청년 창업가 3명에게 올해 6월부터 내년 5월까지 1년간 임차료와 공공요금을 지원하고, 창업 교육 및 컨설진행하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소비자와 전문제작 업체 사이를 연결하는 커스텀 디자인 상점 △커뮤니티형 웹소설 플랫폼 운영 사업 △취약계층 바리스타 체험교실과 연계한 스페셜티 카페 운영 사업이다.
 

청년 창업가 3인은 “창업 지원 심사 과정에서 구가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진정성을 갖고 노력하는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인천, 더 나아가서 우리나라에서 촉망받는 청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더 분발하겠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부평구의 청년 창업 재정지원 사업이 경험 부족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사업 초기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창업가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부평의 청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일자리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청년들의 역동성과 창의성으로 활력 있는 부평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6월 1일부터 ‘청년 창업재정 지원 사업’대상자를 추가로 공개모집해 선정·지원할 계획이라고 한다.
 

한편, 부평구는 올해 청년 정책 사업에 주력해 △청년들에게 일자리 경험을 주고 취업과 연계시키기 위한 청년인턴 사업 △청년 창업재정 지원 사업 △청년 구정참여 확대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또, △청년 사회적 기업가 양성을 위한 청년 열린 공간 프로그램 운영 △청년들의 직무분석과 적성에 맞는 직무를 찾도록 돕는 청년 취업지원 아카데미 △청년 활동 공간 마련 △청년 일자리 정책 발굴을 위한 청년 소통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김승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부평구]우리 지역의 갈등, 주민이 직접 조정하는 첫 출발점 (2019-05-27 18:27:40)
[인천강화군] 올해 소확행 토요문화마당 개막 (2019-05-27 18:20:44)
[美 의회] "이재명, 美 국익에 ...
[서울시]황교안 부정선거 의혹 ...
[부산시]「수영하수처리시설 현...
[경상남도]노후농공단지 행복산...
[경상남도]M버스로 거제에서 부...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직원...
[전라북도]전북, 특례 보증 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