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무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 특사경] 미세먼지 관리 실태 기획수사
미세먼지 배출 등 환경오염물질 관련 불법 행위 자행하는 비양심적 사업장에 대해 수사 지속할 계획
등록날짜 [ 2019년05월27일 20시39분 ]

부산시(시장 오거돈) 특별사법경찰과(이하 특사경)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미세먼지를 많이 배출하는 건설공사장,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80개소에 대한 미세먼지 관리 실태를 집중 수사한 결과, 대기환경보전법 위반 혐의로 23개소를 적발하여 검찰에 송치하였다고 밝혔다.

 

특사경은 미세먼지 배출량 30% 저감을 위한 민선 7기 공약사항을 이행하고, 겨울철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의 환경권을 보호하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기획수사를 실시하였다.

 

적발된 업체들을 유형별로 살펴보면 ▲미신고 대기배출시설 설치․운영(12개소) ▲비산먼지 발생 억제시설 미설치(5개소)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 미이행(4개소) ▲건설폐기물 처리업 변경허가 미이행(2개소) 등이다.

 

특히 적발된 업체 대부분은 관할 구청에 신고를 하지 않고, 폐석재·폐콘크리트 등 폐기물을 파쇄하거나 선별하는 시설을 설치․운영하면서 미세먼지를 다량 배출하다 적발되었다. 더불어 시는 그동안 관리의 사각지대로 있는 골재판매소나 콘크리트 제조업체에 대한 집중 수사도 실시하였다.

 

부산시 특사경 관계자는 “향후 미세먼지 배출사업장뿐만 아니라 환경오염물질 불법 행위를 자행하는 비양심적인 사업장에 대하여는 엄격하게 법을 적용하여 수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부·울·경 “김해신공항은 안 돼” 국회에서 폭발 (2019-05-27 20:42:20)
[부산시]해양레저 종합전시, 2019 부산국제보트쇼 개최 (2019-05-27 20:37:30)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