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지난 3일 관내 석남동 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 신축공사 추진에 따른 설계용역 중간보고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 신축공사는 석남동 548-7번지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6,228제곱미터 규모의 주차장 및 판매시설을 신축하는 신거북시장 일원 활성화계획의 1단계 사업이다.
아울러 구는 신거북시장 내에서 영업 중인 생계형 노점상에게 저렴한 사용료로 판매 공간을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상권과의 상생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 신축공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18년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 공모사업으로 국비 36억 원, 시비 12억 원, 구비 32억 원으로 총 80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지난해 11월 설계공모에 착수해, 올 2월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하고, 3월에 설계용역에 착수했다.
구는 이번 설명회에서 그간 전문가 자문과 상인회 협의 등을 통해 작성한 기본 설계안에 대해 상인과 지역 주민에게 설명하고, 노점 입점 관련 사항을 안내했으며, 설계 반영 요구사항 및 의견 청취 등을 진행했다.
서구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주민 및 시장 상인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 신축공사를 원활히 추진할 것이며, 신거북시장 일원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 설계용역은 오는 8월 준공 예정으로, 용역 준공 후 10월에 공사에 착수해 2020년 8월 준공 예정이다. 공사 완료 후 노점이 이전하면, 신거북시장 활성화계획 2단계인 ‘쇼핑특화거리 조성’사업이 추진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