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경북여성, 전남에서 ‘어서오이소~ 경북으로!’열띤 홍보 펼쳐
전남여협과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관광활성화 상호협력 약속
등록날짜 [ 2019년06월13일 00시32분 ]


 

경상북도는 지난 11일부터 양일간 전남 순천과 목포 일원에서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와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 경북도․전남도․순천시 관계자 및 회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전남 여성단체협의회 간 관광활성화 업무협약’등 교류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경북-전남 교류행사는 2016년 경북여성단체협의회의 제안으로 안동에서 처음 개최했으며, 2017년에는 경북의 ‘천사’- 전남의 ‘드림’오케스트라 단원 후원금 전달식에 이어 지난해에는 농특산물 판매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에서 첫날, 경북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순천만국가정원박람회장을 찾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내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적극 홍보하고 경북관광지도, ‘어서오이소 경북으로!’가 새겨진 물티슈와 부채 등 홍보물을 나눠주며 경북관광활성화 홍보 캠페인에 열을 올렸다.

 

저녁에 열린 공식행사에서는 ‘경북-전남 관광교류 활성화’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양 단체 간 공동발전방안 등을 협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2019 순천방문의 해’와 ‘2020 대구․경북관광의 해’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양 단체가 지역의 축제와 행사를 도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협력할 것을 다짐하는 한편, 다양한 교류행사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어 2일차에는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을 찾아 한국인 최초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김대중 전 대통령의 생애를 통해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목포시 서남권수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지역특산품 팔아주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전남방문과 관광협약을 주관한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윤난숙 회장은 “우리 여성단체가 전남에서 경북을 홍보한다는 사실만으로도 너무 가슴 벅차다”며 “앞으로 대구, 전남 등 타 시도와 관광교류는 물론 축제 품앗이에도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조광래 경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지난 4월 대구여협과의 관광활성화 업무협약에 이어 전남여협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는데 큰 역할을 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교류행사를 통해 양 단체가 상호 협력하고 상생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 무인교통단속카메라 확대 설치 (2019-06-13 00:46:13)
[경북도] 2019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에서 ‘대상 ’수상 (2019-06-13 00:30:40)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