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대통령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와대]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대응 긴급 NSC 전체회의 결과 관련 박수현 대변인 브리핑
등록날짜 [ 2017년09월15일 11시49분 ]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체회의를

주재하며 북한의 미사일 발사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박수현 대변인 : 금일 오전 06시58분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관련, 문재인 대통령은 국가안보실장에게 사전, 사후보고를 받고 현무-Ⅱ 미사일의 즉각 대응 경고사격을 실시할 것과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체회의를 긴급 소집할 것을 지시하였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오전 08시부터 개최된 NSC 전체회의에서는 유엔 안보리 결의안 2375호의 만장일치 결의와 국제사회의 일치된 경고에도 불구하고 또 다시 도발을 감행한 북한을 강력히 규탄하고, 북한의 연이은 도발이 외교적·경제적 고립만 심화시킬 것이라고 경고하였으며, 북한의 추가 도발을 억제하기 위한 외교적·군사적 대응 방안을 적극 강구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오른쪽에서 두번째)이 15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체회의를 주재하며 북한의 미사일 발사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외교안보부처에 북한이 핵과 미사일을 포기하도록 국제사회와 함께 모든 외교적 방법을 강구하도록 하고, 군 당국에는 굳건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바탕으로 북한의 증가하는 핵・미사일 위협에 실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단호한 대응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하였습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도발의 사전 징후 포착부터 도발과 동시에 이루어진 무력시위 대응까지의 과정을 국민께 꼼꼼히 보고하여 우리의 안보 역량을 보여드리고, 국민이 안심하실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하였습니다.

 

또, 북한의 추가 도발 가능성이 충분히 높다는 것을 예측하고, 그런 기조하에 국제공조 대응 대책을 전략적으로 세우고 안보리 결의안 2375호가 철저히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라고 지시하였습니다. 

 

끝으로, 문 대통령은 최근 북한이 주장한 EMP(전자기펄스)탄과 생화학 위협 등 새로운 유형의 위협에 대해서도 면밀히 분석하고 대비태세를 갖추도록 지시하였습니다. 

 

한편, 오늘 NSC 전체회의에는 국무총리, 국가안보실장, 외교부장관, 통일부장관, 국방부장관, 행정안전부장관, 국가정보원장, 대통령비서실장, 국무조정실장, 국가안보실 1·2차장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2017.09.15. 청와대

올려 1 내려 0
배한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와대]문재인 대통령 서해안 유류피해 극복 10주년 행사 feat.기습뽀뽀 (2017-09-16 12:52:00)
[해양경찰의날]문재인 대통령 해양경찰의 날 기념사..."세월호 교훈...조직 명운 걸고 국민 신뢰 회복" (2017-09-13 20:44:57)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