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래)은 6월 19일(수)에 행복배움(나눔)학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교육 혁신의 동력을 올리고자 강화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화 행복배움 학부모 네트워크(대표 정은숙) 협의회’를 주관하였다.
‘강화 행복배움 학부모 네트워크’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관내 행복배움(나눔)학교 학부모뿐만 아니라 행복배움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은 학부모님들과 ‘인천광역시 행복배움 학부모 네트워크(대표 김영희)’ 운영진 등 80여명이 참석하였다.
협의회에서는 이미희 인천광역시 행복배움 학부모 네트워크 자문위원의 ‘행복배움학교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관내 행복배움(나눔)학교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특히, 강화여자고등학교의 생활협동조합 운영 사례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았으며 구체적인 운영 방법과 효과에 대한 많은 질문과 문의가 이어졌다.
협의회 시작에 앞서 윤재환 강화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강화의 교육발전과 강화 관내 ‘작은학교’를 살리기 위하여 그 어느 때보다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한 때임을 강조하면서,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교육 혁신을 위한 학부모의 노력 방안뿐만 아니라 관내 민-관-학 협조 방안도 함께 강구되어 구체적인 변화 동력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강화교육지원청에서는 이후에도 ‘강화 행복배움 학부모 네트워크’ 운영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임을 약속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