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전태일)은 9월 15일(금)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온라인창업지원센터(이하 온라인창업지원센터, 센터장 홍정수) 와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한 교육의 질적 향상과 우리나라 교육발전을 위한 창업지원 교육기부 MOU 협약을 체결했다.
온라인창업지원센터는 국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아이디어 사업화 온라인 플랫폼 운영을 통해 창업 미래세대인 청소년의 기업가 정신 함양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업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미래핵심 기술을 전수하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해 창업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에 앞장서며, 강화지역의 청소년 창업문화 확산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
강화관내 학교들은 자유학기제활동과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활동 속에서 생태환경·평화·역사를 지역적 특색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학생 및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VR, AR, 홀로그램, 드론, 3D프린팅, 사물인터넷 등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융합하면 강화가 추구하는 푸른미래강화교육이 완성되는 것이다. 또한 10월 30일[월]부터 11월 1일[수]까지 3일간 고인돌체육관에서 개최되는 강화교육축전에서 그 성과물을 체험, 전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온라인창업지원센터는 보유하고 있는 풍부한 멘토풀(Pool)을 활용해 청소년의 학교교과활동을 지원하며, 강화교육축전에서 강화지역 청소년들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교육형 체험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강화교육지원청 전태일 교육장은 오늘 4차산업혁명의 핵심 공공기관과 교육기부 협약식을 기폭제로 우리교육청은 “2018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에 걸맞게 미래핵심기술을 바탕으로 강화지역의 생태․환경․역사․평화의 교육적 내용을 개발하고 융합하여 학생이 자신의 꿈과 끼를 맘껏 펼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만들 것을 약속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