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부지방해양경찰청]계곡물에 빠진 초등생 구조 의인... 알고보니 해경 中어선 단속팀장
서해5도특별경비단 특수진압대 소속 신준상 팀장
등록날짜 [ 2019년07월12일 17시32분 ]

신준상 팀장

SBS스페셜 ‘틈의 바다’ 출연

연평도 스리랑카인 구조

 

지난 7월 5일 오후 3시경 강원도 양양군 남대천에서 물놀이를 즐기던 초등학생 어린이가 계곡물에 빠져 허우적거리고 있었으나, 가족은 물론 주변 피서객들은 수심이 깊고 물살이 빨라 구조에 엄두를 내지 못하고 “구조해 달라”며 소리만 지르고 지켜보는 가운데, 인근에서 피서 중이던 한 남성이 맨발로 100여 미터를 전력으로 달려와 곧바로 뛰어들어 이 어린이를 무사히 구조해 가족의 품에 안겨드린 후 신분을 밝히지 않고 홀연히 떠났다.

 

위 사건을 지켜봤던 한 사람이 이틀 후인 7월 7일 저녁, 서해북방 NLL 주변을 넘나들며 불법조업을 일삼는 중국어선을 상대로 펼치는 해양경찰의 활약상을 담은 SBS스페셜 「틈의 바다」를 시청하다가 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해양경찰관 중 1명이 이틀 전 계곡에서 어린이를 구조한 남성임을 알아보았다.

 

이름은 신준상이고,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단장 정영진) 특수진압대 소속 팀장임을 확인한 후 다음 날인 7월 8일 해양경찰청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코너에 당시 상황을 글로 올려 신팀장의 의로운 행동을 알리게 되었다.

 

신팀장에 관한 사실을 접한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은 직접 전화를 걸어 “정말 고생 많았다. 신팀장이 있어 든든하다”며 칭찬하였고, 신팀장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다”며 겸손함을 보였다.

 

또한, 신팀장은 7월 9일 인천 옹진군 연평도 선착장 인근에서 물에 빠진 스리랑카인을 구조하였는데, 이를 지켜봤던 연평도 주민이 다음 날인 7월 10일 해양경찰청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코너에 글을 올려 신팀장의 연이은 미담사례가 해양경찰청 내부에 크게 화제가 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대구 군 공항 이전사업 지원위원회 개최 (2019-07-12 17:39:50)
[전남소방] 화재안전 도민의 눈으로 들여다본다 (2019-07-12 17:30:19)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