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래)은 7월15일(월) 미래교육지원센터 무지개홀에서 강화 학부모회 네트워크 연합 학부모교육 첫 번째로 4개지구 학부모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왜 마을교육공동체인가」라는 주제로 연합 학부모교육을 개최하였다
행복한 푸른미래 강화교육을 만들기 위해 관내 초등1지구, 초등2지구, 중등지구, 고등지구 4개지구 학부모들이 모인 이 행사는 각각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학부모가 학교교육뿐만 아니라 사회교육 등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하여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는 의미로 마련되었다.
인천시교육청 마을지원단 단장(김태정)은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의 모색과 마을은 공동체성을 함양하는 매우 중요한 공간임을 전했다.
우리자녀에게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인 인성, 시민성, 창의력, 의사소통능력과 협력을 통해 이끌어내고 협력속에서 발휘되는 능력을 강조 하였다.
강화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강화연합지구, 양도지구, 양사지구 3개 마을학교에서 마을강사와 마을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마을간 대화와 소통을 통해 강화 전 지역으로 마을교육공동체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동래 강화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부모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학부모의 활동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에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