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대학(학장 치안정감 이준섭)에서는 7월 23일부터 26일까지 3박 4일간 전국 고교생 100명(남 50명, 여 50명)을 대상으로 「2019 청소년 폴리스아카데미」*를 운영한다.
* 청소년 폴리스아카데미 : 2000년 처음 개설, 매년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전국 고교생 대상 희망자 선발, 무료로 경찰체험 교육 실시
이번 캠프는 아산 경찰교육타운*의 우수한 기반을 적극 활용하여 경찰대학에서는 사이버범죄 예방교육, 시뮬레이션 사격체험, 수상안전교육, 경찰체포술 교육 등을 실시하고, 경찰인재개발원과 경찰수사연수원에서는 응급처치·심폐소생술 실습, 범죄현장 모의실습·과학수사 실습 등 경찰업무 전반에 대한 체험을 하게 된다.
* 아산 경찰교육타운 : 2016년 2월 경찰대학 아산 이전에 따라 경찰대학・경찰인재개발원・경찰수사연수원으로 이뤄지는 「아산 경찰교육타운」구축,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
또한, 경찰대학생 20명으로 구성된 교육단이 참가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생활지도를 담당하며, 상호 간 대화와 친교의 시간을 통해 학업·진로상담 등 멘토(Mentor)멘티(Mentee) 관계 속에서 활발한 소통을 하게 된다.
경찰대학 「청소년 폴리스아카데미」는
경찰의 대표적인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으로 2018년까지 18회에 걸쳐 총 2,361명이 수료하였다.
경찰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고교생들에게 경찰의 다양한 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경찰업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장래 희망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올해도 참가하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상해보험 가입, 대학 구급차 상시 대기 등 응급환자 발생에 대한 시스템을 완비하고 교육이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위한 주말정기견학, 밀착멘토링과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등 민간 참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경찰대학의 사회적 기여 활동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