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러시아 여행사 관계자, 주한일본인네트워크 블로그기자단
‘울산관광’브랜드 알리는 채널로써의 역할 기대
등록날짜 [ 2017년09월20일 08시53분 ]

울산시는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및 사할린 지역 언론인과 여행사 관계자 등 13명이 울산지역 팸투어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울산·부산·경북·강원 4개 지자체가 협업하는 ‘동해안권관광진흥협의회’ 주관으로 추진된다.

 

동해안권관광진흥협의회는 동해안권의 수려한 관광자원을 광역적으로 연계하여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관광여건 변화에 따른 지역 간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고자 4개 지자체가 손잡은 협의체이다.

 

2016년 방한 관광객 분석에 따르면, 러시아는 23만 4,000명(전체 대비 1.35%)으로 수치상으로는 미약하지만 한반도와의 지리적 근접성 등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방한관광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팸투어는 9월 19일 강원도 평창·강릉을 시작으로 경주를 거쳐 9월 21일, 22일 울산을 둘러보고 부산으로 이어지는 4박 5일간의 일정이다.

 

울산에서는 주요 관광자원인 태화강대공원, 고래문화특구, 울산대왕암공원, 울산대교전망대 및 외고산옹기마을 등을 둘러본다.

 

아울러, 울산시는 9월 23일과 24일에는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주한일본인네트워크 블로그기자단’ 35명이 울산 모니터링 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블로그기자단은 한국에 거주하는 다양한 연령 및 직업을 가진 일본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1년부터 페이스북 및 아메블로 등 SNS를 통해 일본인 대상 한국관광 정보 제공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이번 모니터링 투어단은 서생포왜성, 고래문화특구 및 대왕암공원을 둘러본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 및 모니터링 투어는 국외 방한시장에 ‘울산관광’ 브랜드를 알리는 채널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울산방문 외국인 다변화를 위한 관광 상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한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전국 지자체 정보화담당자 300여 명 울산 방문 (2017-09-20 08:55:32)
[경기하남경찰서]『삼삼오오 순찰』 주민들 호응 좋아 (2017-09-20 08:49:16)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