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1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유튜버의 모든 것! 대전미디어페스티벌 22일 개막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서 특강·체험·경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등록날짜 [ 2019년08월12일 13시43분 ]

 

무엇이든 콘텐츠, 누구나 크리에이터.
 

유튜버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기는 ‘2019 대전미디어페스티벌’이 22일부터 사흘간 유성구 도룡동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대전액션영상센터, 스튜디오큐브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대전미디어페스티벌은 시민 참여를 통한 미디어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대전시와 방송통신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축제다.
 

이번 행사는 최신 미디어 트렌드에 맞춰 유명 유튜버 공개방송, 브이로그(Vlog) 로드, 커버뮤직 체험 등 1인 미디어의 모든 것이 강연과 체험, 경연 패키지로 꾸며진다.
 

유명 유튜버 강연행사인 1인미디어 버스킹에서는 구독자수 130만 명을 돌파한 3D펜 장인 ‘사나고’, 공공기관 홍보에 B급 감성 열풍을 불러온 ‘충주시 홍보맨’, 두더지 잡는 방법 영상으로 화제가 된 시니어 유튜버‘성호육묘장’, 음식 리뷰 유튜버 ‘맛상무’등이 특강을 열고 유튜브 꿀팁을 선사한다.
 

또 크리에이터존, 대시미존 등으로 꾸며진 미디어체험존에서는 최신 유행 미디어와 방송기술을 경험하고 주인공이 돼보는 체험의 장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대시미존에서는 기상캐스터, 성우 더빙, 특수 분장 등 실제 방송국과 같은 시설을 활용해 방송인과 같은 체험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사진과 시를 접목한 ‘디카시(詩)’전시를 볼 수 있다.
 

크리에이터존은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꿀잼대전’을 제안하는 라이브방송, 실제 가수처럼 배경음악(BGM)에 맞춰 노래하는 커버뮤직, 특색 있는 소리를 녹음하는 자율감각쾌락반응(ASMR),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틱톡, 다양한 1인 미디어 장비를 볼 수 있는 장비방 등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대전액션영상센터, 스튜디오큐브의 특수영상시설 및 장비를 활용한 촬영 현장 견학 및 체험 기회도 제공된다.
 

대전액션영상센터에서는 초대형 수조에서 각종 물 속 장면을 찍는 수중촬영 모습을 관람할 수 있고, 실제 와이어 장비를 활용한 고공액션도 체험할 수 있다.
 

스튜디오 큐브에서는 법정, 응급실 등의 상설세트장인 F동을 개방해 세트장 별 촬영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뮤지컬 배우 등 미디어 전문가의 특강도 진행된다.
 

행사 중 시민참여 각종 미디어 경진대회도 공개행사로 열린다.
 

개막일인 22일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1층에서는 앞서 104일간 기량을 겨뤘던 청소년뉴스제작경진대회 본선과 시상식이 개최된다.
 

이어 이틀째인 23일 저녁에는 5분의 연설을 듣고 청중과 함께 소통왕을 선정하는 ‘스피치대전’ 결선이 열리고, 행사 마지막 날인 24일 오전에는 시민다큐멘터리 제작 프로그램인 ‘피칭대전’의 작품상영회를 열고 시상한다.
 

2019 대전미디어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김용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동물등록 자진신고기간 중간점검 실시 (2019-08-12 13:48:18)
[경남도] 상반기 환경오염물질 배출 위반 사업장 무더기 적발 (2019-08-12 13:35:31)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