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 추석명절 앞두고 영농폐기물 일제수거 실시
추석명절 앞두고 농촌지역 대 청소 나서 영농폐자재 70여톤 수거
등록날짜 [ 2019년09월06일 13시20분 ]



 

추석 명절을 앞두고 농촌지역 영농폐기물 일제 수거에 나서 농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와 한국생활개선군산시연합회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추석명절을 앞두고 군산시 농촌지역 전역에 방치되고 있는 영농폐기물 일제수거에 나서 영농폐자재 약 70톤을 수거했다고 밝혔다.

 

생활개선군산시연합회 640명 회원들은 지난 2006년부터 15년째 영농폐기물 공동 수거에 앞장서고 있으며 그동안 600톤이 넘는 영농폐기물을 수거하여 깨끗한 농업농촌을 만들어 오고 있다.

 

영농폐기물은 농촌마을과 농경지에 방치돼 토양오염과 미관을 저해할 뿐 아니라 소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미세먼지 및 유해가스가 또 다른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다.

 

이번에 수거한 품목은 병충해 방제에 사용된 농약병, 시설하우스나 토양멀칭에 사용된 비닐, 비료포대, 농약봉지 등 4개 품목이다.

 

평소에도 생활개선회원들은 영농폐자재 분리수거 교육을 통해 농약 공병과 비료포대 등 폐자재 분류수거를 생활화하고 있으며, 집중수거기간 마을별 전담 수거팀을 조직해 공동 수거하고 있으며, 수거기간 모아진 폐자재는 농업기술센터에 임시 집하한 후 한국환경공단 호남권지역본부에 전량 인계 하여 자원화 한다.

 

특히, 생활개선회원들의 공동수거를 통해 조성 된 기금을 장학금 전달, 어르신 효 잔치 등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자원봉사활동에 뜻깊게 사용하고 있다.

 

생활개선회 군산시연합회 임순옥 회장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영농폐자재 공동수거 사업으로 농촌지역이 깨끗해져서 보람을 느낀다”며 “함께해준 생활개선회원들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병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영농 폐기물을 적법하게 처리하지 않고 소각하거나 매립할 경우 농지·하천 등 주변 환경을 오염과 미세먼지 원인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수거가 필요하다"며 "궂은 날씨에도 동참해준 많은 분들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박광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청소년 마음건강을 위한 공감 Talk 행복 Talk (2019-09-06 13:26:36)
[창원소방본부] 가을 태풍 링링 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2019-09-06 13:16:59)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