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지난 5일 부천시의회에서 개최한 제5회 부천시 여성 채용박람회가 500여 명의 여성구직자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와 경기도, 부천시가 공동 주최하고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 주관했다.
올해로 5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취업 희망 여성을 위한 맞춤형 채용박람회”라는 주제로 토요코인, (주)유베이스, (주)티넷텔레콤 등 총 21개 업체가 참여했다.
박람회에서는 채용 정보 제공과 현장 면접 외에도 이력서 컨설팅, 증명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직업심리검사, 이미지 메이크업, 4차산업 직종 체험 등의 부대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총 451명의 여성 구직자가 현장 면접에 참여했으며, 51명의 여성구직자가 현장에서 채용됐다. 현장 면접자와 채용 확정자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증정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협업하여 박람회장 내부에 시간전환제 및 대체인력채용 일자리 관련 전담부스를 설치하여 일·가정 양립을 원하는 여성구직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이번 여성 채용박람회에 관내 우수 기업의 참여를 유도해 취업희망 여성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여성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