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의 ‘대한민국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 대상’ 평가에서 지방자치단체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 대상(소셜아이어워드 2019)’은 인터넷 전문가 약 3천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하게 운영된 SNS를 선정해 시상한다.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공공기관과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을 시상하고 올바른 SNS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03년부터 시작됐다.
전라남도는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총 7개 SNS 매체를 운영하고 있다. 매일 평균 12건의 콘텐츠를 동영상, 사진, 웹툰, 인포그래픽, 카드뉴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도민에게 제공하며 소통을 확대해 쌍방향 공감대를 형성해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라남도 대표 블로그(https://blog.naver.com/greenjeonnam)에서는 70명의 블로그 기자단이 활동, 전남 관광지를 비롯해 특산물, 동네 소식, 창업 사례 등 구석구석을 활발하게 취재해 알리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총 400건의 블로그 콘텐츠를 게시할 예정이다.
최병만 전라남도 대변인은 “도민에게 도정소식을 다양한 SNS 매체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알기 쉽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1인 미디어시대 등 SNS 홍보 트렌드 변화에 따라 동영상 홍보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도정 홍보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