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일 사업장폐기물 올바로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올바로시스템은 사업장폐기물의 배출에서 수집운반 최종처리까지 폐기물 인수·인계내역을 투명하게 입력하는 전자정보 처리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최근 불법 수출, 무단투기 등 전국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사업장폐기물 불법처리와 타 지자체 비해 서구에 상대적으로 다수의 폐기물처리업체가 입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를 포함한 소각업체, 재활용업체 등 서구 관내 폐기물처리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폐기물 재활용을 통한 자원 절약에 대한 노고 치하와 클린서구를 조성을 위한 민·관의 협력을 당부하는 이재현 서구청장의 인사말로 시작한 이번 교육은 폐기물관리법 개정에 따라 시행하고 있는 재활용 제품 또는 공급처에 대한 정보 입력, 오류 내역 확인 방법 및 위반사례 전파, 시스템과 연계한 폐기물관리대장 작성 및 실적보고 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서구 관계자는 “140여개의 많은 업체가 참석한 이번 교육이 투명한 폐기물처리에 대한 올바로시스템의 사용 목적을 이해하고, 사용자의 시스템 사용능력을 한층 더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폐기물 불법처리를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투명한 폐기물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