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30 °C
로그인 | 회원가입
08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 네이버 모바일 뉴스에 지역 언론사 포함 요청
등록날짜 [ 2019년10월14일 14시20분 ]

경상남도가 14일, 네이버 포털의 모바일 플랫폼에 경남도내 지역 언론사를 포함시켜줄 것을 네이버(주)에 공식 요청했다.

 

경남도는 네이버가 국내 뉴스 검색의 65%를 담당하는 대표 포털사이트로 모바일 언론 플랫폼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음에도 지난 4월 지역 언론사를 모바일 언론사편집판(채널)에서 배제하여 지역 언론의 존립 어려움, 지방정부와 주민 간 소통환경 저해, 지역주민의 지역소식 접근성 위축 등 문제점을 초래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는 네이버가 최근 3개 지역신문을 모바일 콘텐츠 제휴사에 포함시켰지만, 이 같은 제한적 조치는 문제의 근원적 해결책이 될 수 없다며 지역 언론사 배제 정책을 완전 철회해 줄 것을 공문을 통해 요구했다.

 

도 관계자는 “네이버가 모바일 환경에서 중추적인 언론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는 점과 자치분권 확대 경향을 감안하여 지역언론과 지방정부, 지역주민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지역 언론사의 기사가 네이버의 모바일 플랫폼에 게재될 수 있도록 정책을 전환해주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번 조치는 지난 7월 25일 제42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에서 채택된 <지방분권을 위협하는 포털 네이버의 지역 언론 차별 중단 및 제도개선 촉구 결의문>에 이어, 지난 4일 열린 제43차 협의회에서 ‘네이버 등 주요포털 지역 언론 차별 대응방안’을 논의한 후 전격 시행된 것이다.

 

그동안 도내에서는 도의회가 6월 25일 ‘네이버의 지역 언론 배제 중단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였고, 지난 8월 26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지역 언론의 발전을 위한 토론회 개최하는 등 지역언론과 언론노조 경남대표자회의에서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한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야외활동 시 진드기 조심하세요 (2019-10-14 14:23:47)
[부산시]‘양심불량’ 돼지갈비 판매 업소 무더기 적발! (2019-10-14 14:14:15)
이태원참사 피해 상인 대상, 진...
개학기 제동장치 없는 ‘픽시자...
120다산콜 '실시간 침수 민원 ...
대전자치경찰위‘외국인 범죄예...
2025 인차이나포럼 국제콘퍼런...
인천시, 송도맥주축제 바가지 ...
경기도, 불필요한 생활규제 걷...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